마스크의 역사

지금까지 미세 먼지와 인플루엔자로 인해 마스크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그러나 2020 년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이후 세계 인구가 일상 생활에서 이와 같은 마스크를 착용 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숨쉬는 한, 미래에 필수가 될 지적 재산의“마스크”입니다. 오늘의 IP 백과 사전에서 마스크와 마스크 관련 특허의 역사를 살펴 보겠습니다.

“마스크”의 필요성은“코로나 19”팬의 유행으로 떠 올랐습니다. 마스크는 이제 전 세계의 모든 사람이 착용해야하는 도구이지만 과거에는 마스크가 필요한 사람이나 정당한 이유로 만 사용할 수있었습니다. 인간의 마스크 사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마스크가 아니지만 호흡기를 보호하는 수단으로 스폰지가 사용되었습니다. 당시 전쟁이 빈번해지면서 화학전이 시도 되었기 때문에 군인들이 코와 입을 통해 화학 연기를 흡입하지 못하도록 해면 제를 군대에서 공급했습니다.

나중에 고대 로마에서 최초의 안면 마스크가 발명되었습니다. 자연 철학자 Pliny는 점점 더 많은 광부들이 호흡기 질환으로 사망함에 따라 석면의 유해 물질로부터 광부의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 동물의 방광을 사용하여 마스크를 설계했습니다. 이것은 최초의 ‘먼지 마스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세에는 유명한 흑사병으로 인해 특이한 모양의 가면이 개발되었습니다. 최대 2 억 명의 목숨을 앗아간 흑사병은 전염성이 강한 질병이었습니다. 당시 의료진은 감염이 공기를 통해 전염되었다고 믿었 기 때문에 가능한 한 공기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전신을 긴 가운으로 덮고 얼굴은 붕대로 덮고 “새 부리 마스크” 그 위에 착용되었습니다. 부리 끝에 향이 좋은 약초를 놓아 공기가 정화 된 것으로 믿어졌다.

물론 이러한 방법은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것이 나중에 밝혀졌지만 감염병으로 인해 마스크를 사용한 첫 번째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19 세기에는 일부 직업과 관련된 특수 마스크가 개발되었습니다. 수술 용 마스크, 소방용 마스크, 광부 용 방진 마스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직 종사자를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1914 년 제 1 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면서 가면에 대한 인식이 바뀌 었습니다. 전쟁에서 사용되는 방독면은 화학 무기에 대한 방어 장비로 점점 더 인식되어 일반인이 사용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착용하기 쉽고 무게가 적은 마스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이러한 수요와 함께 1918 년에 5 천만 명이 사망 한 스페인 독감의 발생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1930 년에는 ‘부직포’를 사용하여 저렴하고 가벼운 필터를 제조 할 수있게되었고, 이후 호흡에 거의 저항하지 않고 입자상 물질을 제거 할 수있는 ‘유리 섬유’로 만든 필터 마스크가 발명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질병을 예방하는 과학적 마스크가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1930 년에는 ‘부직포’를 사용하여 저렴하고 가벼운 필터를 제조 할 수있게되었고, 이후 호흡에 거의 저항하지 않고 입자상 물질을 제거 할 수있는 ‘유리 섬유’로 만든 필터 마스크가 발명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질병을 예방하는 과학적 마스크가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1950 년대에는 산업화로 인한 대규모 대기 오염으로 인해 필터 마스크에 대한 많은 특허가 나타났습니다. 공장과 건물의 연소 시설과 가정 난방 시설에서 배출되는 아황산 가스, 연기로 1 만 2 천명이 사망 한 런던의 ‘황화 스모그’, 1954 년 자동차 배기 가스로 인한 LA의 ‘광화학 스모그’등 대기 분위기. 오염 문제가 더 자주 발생하고 더 정교한 마스크가 출시되었습니다.

2010 년대 흑사병, 스페인 독감, 대기 오염으로 인해 우리의 일상은 가면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하지만 2020 년 초부터 마스크가 우리 일상에 들어 오게 될 것이며 코로나 19 팬 데믹은 강력한 전염력으로 인해 거리, 개인 위생, 마스크 사용을 필수 미덕으로 삼았습니다.

지금은 황사로 인한 미세 먼지 마스크 나 수술 용 마스크를 사지는 않습니다. 공중 보건을 위해 건강 마스크는 우리 모두가 전염병을 차단하는 데 필요한 도구가되었습니다. 약국뿐만 아니라 일반 마트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필터 마스크는 언제 발명 되었습니까?

우선 코로나 시대 초반에 사용되었던 N95 마스크는 2000 년 3M에서 특허를 신청했다. 필터 효과는 높지만 무게가 가볍고 착용감이 불편하다. 이후 2003 년 알파 프로텍 필터 마스크 (US7036507B2) 특허가 공개됐다. 여러 층의 필터가 내장되어 있으며 가볍고 친숙한 디자인 마스크입니다.

한국에서는“KF80”,“KF94”,“KF99”로 출시 된 마스크가 좋은 효과로 유명합니다. KF (Korean Filter)는 식품 의약품 안전 처에서 의약외품으로 승인 된 건강 마스크를 승인 한 제품에만 적용되는 마크입니다. 그리고 끝에있는 숫자는 마스크의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냅니다.

일상 생활에서는 KF80, KF94 성능의 마스크를 사용하여 호흡을 돕고, KF99의 경우 지하철과 같은 좁은 공간에서 사람이 많이 붐비는 경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숫자가 클수록 차단율이 높아지지만 입자가 통과하는 기공이 조밀 해 호흡이 어렵거나 호흡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맞는 성능의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다. 최근 식품 의약품 안전 처의 허가없이 KF 마크를 사용하여 발견 된 마스크 업체가 발견됐다. 식품 의약품 안전 처에서 고시 한 KF 마크 인증 업체를 확인하고 구매하셔야합니다.

‘마스크없는 일상’을 그리워했던 2020 년 2021 년 백신 개발 소식이 들려 코로나 19 종말의 희망적 조짐이있다. 물론 좋은 소식이지만 한편으로는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또 다른 팬 마니아가 다시 올지도 모른다는 불안감도 있습니다. 21 세기 전염병은 대부분 호흡기를 통해 전염됩니다. 안타깝게도 마스크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통과 된 후에도 필요한 지적 재산으로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스크에 대해서 잘 알아보았다

답글 남기기

* 이름필수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