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자세 매일해야하는 이유

고양이 포즈 이후에 만들어진 고양이 포즈는 요가 포즈 중 하나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운동이다.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있는 운동이므로 매일하면 허리 통증 완화, 유연성 향상, 스트레스 감소, 자세 교정이 가능합니다. 매일 고양이를 운동하는 이유와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고양이 자세를 매일해야하는 5 가지 이유

고양이 자세 운동

고양이 자세 또는 고양이와 소 자세라고하는 두 가지 동작을 병렬로 수행하여 효과적으로 운동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바닥에서 무릎을 아래로 내리고 무릎을 엉덩이 아래에 똑바로 세우십시오. 그리고 손목을 어깨 바로 아래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는 중립 위치를 유지하고 복근에 힘을줍니다. 그런 다음 심호흡하십시오. 숨을 내쉴 때 턱을 가슴쪽으로 당기고 등을 천장쪽으로 굴립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고 심호흡을 반복하십시오.

등을 둥글게 한 자세로 배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척추를 펴십시오. 고개를 들어 뒤로 기울이면 운동 효과를 높이고 등을 더 움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를 유지하고 심호흡을 반복하십시오.

고양이 자세 효과

  1. 소화 불량 개선

고양이 포즈는 복부를 자극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소화 불량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자세로 유명합니다. 복부에 힘을 가하고 허리를 굽히고 허리를 최대한 낮추는 반복적 인 동작을 통해 장을 마사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신체에서 가스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따라서 소화 나 소화 불량을 예방하기 위해 고양이의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허리 통증 완화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보내는 사람이라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고양이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자세는 통증을 완화하고 등 근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허리의 단단한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척추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등 근육을 양방향으로 구부리고 확장하여 신체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를 포함한 등 및 어깨 부위의 유연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신체의 유연성을 높이면 부상 위험도 줄어 듭니다. 몸이 뻣뻣하더라도 연습을 통해 충분히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스트레스 감소

심호흡을하는 모든 요가 자세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천천히 그리고 깊게 호흡하는 것은 낮 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근육 긴장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감정을 진정시키고 인내를 향상시키기 때문에 감정 조절에 효과적인 운동이기도합니다.

  1. 자세 교정

또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등 근육을 강화하며 몸에 유연성을 더하는 자세를 통해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가를 할 때 몸은 항상 경각심이 생기고 코어가 단단해져 자세가 교정됩니다.

지금까지 고양이자세 매일 봐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 이름필수입력